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무덤 속에 있는 시체가 배설 활동을 안하는 3 가지 이유

by 모든세모 2023. 10. 17.
반응형

배설은 우리가 살아가면서 가장 중요한 행위 중 하나이다. 그럼 우리가 나이가들어 죽게 되서 땅속으로 들어간다면 배설활동을 하게 되는지에 대해 알아보겠다. 우선 배설은 신체가 노폐물과 과잉물질을 제거하고 건강한 내부 환경을 유지하는 과정이다. 그래서 사람이 죽으면 신체의 생리적 기능이 정지되기 때문에 배설 과정이 중단된다. 그러면 왜 무덤 속에 있는 시체가 배설 활동을 안하는지 3 가지 이유에 대해 알아보겠다

대사 중단

사람은 죽음과 동시에 신체의 대사 과정이 중단된다. 세포들은 더 이상 활발하게 대사하지 않고, 소화, 신장에 의한 노폐물 거르기, 그리고 다른 배설 과정을 포함한 다양한 신체 기능이 중단된다. 사람은 기본적으로 대사 활동이 없으면  더 이상 소변, 대변, 또는 다른 노폐물을 생산하지 않는다. 그렇기 때문에 배설 활동을 하지 않게 된다.

근육 톤의 감소

사람이 죽게 되면 비뇨기와 소화기 계통의 근육을 포함한 모든 근육들은 수축하거나 제대로 된 역할을 하지 않게 된다. 그렇기 때문에 노폐물을 이동시키는 근육들과 배뇨를 조절하는 근육들이 더이상 역할을 하지 않기 때문에 배변 활동을 못하게 된다.

순환계 고장

기본적으로 우리 몸은 혈액에서 노폐물을 걸러내는 신장과 같은 기관이 있는데 이 기관은 순환이 없을 때 배설 기능을 수행할 능력을 잃는다. 순환을 안하게 되면 혈액은 신장을 통해 흐르지 않게 되는데, 신장은 대사 노폐물과 과다한 물질을 걸러내고 몸 밖으로 배출하는 데 필수적인 역할을 한다. 하지만 죽게 되면 그 기능을 하는 기관이 멈추기 때문에 배설물이나 노폐물로 만들어진 독소가 몸속에 점차 축적되는데, 이것이 사망한 몸이 분해과정에 있어 중요한 요인 중 하나다.

 

오늘은 무덤 속에 있는 시체가 배설 활동을 안하는 3 가지 이유에 대해 알아보았다. 다음에는 좀 더 재밌고 궁금한 건강 과학으로 찾아오겠다.

반응형